로타리개요 > 로타리 창시자
폴 P. 해리스는, 가장 국제적인 세계 최초의 봉사 클럽인 로타리의 창시자이다.

그는, 1868년 4월 19일 미국, 위스콘신주 라신에서 조지 해리스와 코넬리아 브라이언 해리스 부부의 6자녀 중 둘째로 태어났다. 그리고 그가 세살 때 버몬트주의 읠링포드로 이주, 그 곳에서 조부모의 보살핌을 받으며 성장했다. 진 톰슨 해리스(1881~1963)와 결혼, 두 사람 사이의 자녀는 없었다.

그는 아이오아 대학에서 법학사, 그리고 버몬트 대학에서 명예법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폴 해리스는 신문기자, 상업교사, 증권회사 직원, 목동 등으로 일했고, 미국과 유럽 등지를 여행 하며 대리석과 화강암을 판매하기도 했다. 1896년, 그는 변호사 개업을 위해 시카고로 갔다.
어느 날 저녁, 폴은 전문직업인 친구와 함께 교외에 있는 그의 집을 방문했다. 저녁 식사 후, 그들은 동네 산책후, 그 친구는 폴을 여러 상점의 상인들에게 소개했다.

이것이, 폴로 하여금, 조그만 지 역사회 내에서 사업가들로 구성된 친목단체를 만들어 보겠다는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했다. 1905년 2월 23일, 폴 해리스는 석탄상 실베스터 쉬일, 광업기사인 구스타버스 로어 그리고 양복상 하이램 쇼리 등 3명의 사업가들과 최초의 클럽을 결성했다.

폴 해리스는 회원들이 각자의 사무실을 윤번제로 돌아가며 만났기 때문에 새로운 클럽을 “로타리”로 명명했다. 클럽회원 수는 급속히 늘 어났고, 폴 해리스는 로타리 클럽을 중요한봉사 운동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고 확신했고, 타 도시에도 로타리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했다.

폴은 다른 전문직업분야나 시민활동에도 뛰어났다. 그는 미국의 이스터 실 전국 장애자 협회와 국제장애아동협회의 초대 회장을 지냈다. 그는 시카고 변호사협회 회원이었으며, 헤이그에서 개최 된 국제법학회에 시카고 대표로 참석하기도 했다. 그리고 미국 변호사협회 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그는 청소년에 대한 뛰어난 미국 보이 스카웃 열매으로부터 실버 버팔로 상을 수상했고, 브라질, 칠레, 도미니카공화국, 에콰도르, 프랑스 그리고 페루 정부의 훈장을 받았다.

폴은 그의 일생의 많은 시간을 그의 법률 사무소에서 일했으며, 여행으로도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한편, 로타리안들의 초청 연사로, 국제대회, 지구대회, 지역대회 및 기타 특별 행사에 참가했다.

그가 국제로타리 명예회장의 자리에서, 1947년 1월 27일, 사망했을 때 그의 꿈은 4명의 비공식적인 모임으로부터, 로타리의 봉사와 친목으로 단결한 약 6,000개의 클럽으로 성장해 있었다.

그리고 지금, 국제로타리는 전세계 121만명의 회원이 소속한 33,607여개의 클럽으로 발전, 폴 해리스의 친 목과 봉사의 비전을 전세계에서 널리 비추고 있다.

2010-11 지구협의회 Building Communities - Bridging Contine